공지사항

News

공지사항

<한 달의 쉼표> 2호 - 2025년 6월의 생각

작성자
주식회사 쉼
작성일
2025-06-30 23:15
조회
19

안녕하세요, 쉼입니다. 🙂

지난 번 이후로 한 달이 훌쩍 지났네요. 어떻게 정신 없어 지나갔습니다.

그동안 우리는 아카데미와 고양IR데이를 진행했습니다. 사실, 우리 같이 소규모 회사에서는 몇 개의 일이 있으면 스케줄이 꽉 차게 됩니다.

진행하는 일과 진행하고자 하는 일의 준비와 개인적으로 하고 있는 것들이 겹치면 더 바쁘죠.

바쁜 일들을 어떻게 만지고 다듬어야 할까 생각했습니다. 결국 하나하나 손길이 닿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J처럼 일하는 방법도 필요하죠. 태어나기를 대문자 P로 태어난 저도 일할 때는 J가 됩니다.

사람들은 타고 태어난 대로 살아가기도 하지만, 타고 태어난 대로만 살아가면 안되는 것도 맞는 것 같습니다. 앞의 것만 고집하면 꽉 막힌 우물 안 개구리가 되고, 뒤에 것만 고집하면 특색 없고 줏대 없는 흔들리기만 하는 사람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 참.. 그렇습니다. 그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감을 찾고 싶은데 그것 역시도 욕심이 되는 것 같을 때가 있어요. 하.. 참..

그냥, 간단하게, 귀를 열자. 곱씹어 보자. 나 자신한테 다정해 보자. 다른 사람한테도 관심을 갖고 질문을 던지되, 동일한 질문을 나 자신한테도 던져보자.

몇 가지 생각이 듭니다.

 

 

중국 출장이 있었어요. 호텔 숙소에서 오믈렛을 시켰는데 저렇게 대략 쉬악쉬~악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모양을 잡아가는 오믈렛을 보면서 재미있었습니다.

뭔가 대충하면서, 가볍게 하는 것 같은데, 그런데 모양이 잡히네요. ^^